주빌리은행은 2017년 9월, <가계부채 실태 파악 및 가계부채 상담제도 개선 방향 제언> 보고서를 완성하였습니다.
본 보고서는 첫째, 주빌리은행과 금융복지상담센터(경기, 성남, 전남)의 2016년 가계부채 상담사례를 분석하여 금융복지상담센터 내담자들의 가계부채 원인과 실태를 파악하고, 둘째, 현행 가계부채 상담제도 현황을 조사하여, 금융복지상담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개 선하기 위한 근거 자료를 제시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요약본 및 본문을 첨부합니다.
인쇄본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주빌리은행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가계부채 실태 파악 및 가계부채 상담제도 개선 방향 제언(요약본)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open?id=0B1p6OfCVgPeKVzZFSGRIUEYwSVk
가계부채 실태 파악 및 가계부채 상담제도 개선 방향 제언(전문)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open?id=0B1p6OfCVgPeKX2VOb0tZbURPa0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