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2024. 11. 4. 16:36
[보도자료] 진보당, 롤링주빌리・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와 업무협약 진행
진보당은 오늘(4일) 오전 11시, 국회 진보당 회의실에서 롤링주빌리, 사)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업무협약식에는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이경민 민생특별위원회 위원장(공동대표), 장진숙 공동대표, 김창년 공동대표와 롤링주빌리 박선종 이사장, 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 강명수 이사가 참석했습니다.
김재연 상임대표는 “가계부채와 민생은 직결되는 문제다. 빚으로 고통받는 서민들을 위해 3기 민생특별위원회가 골목으로 더욱 들어가 서민들의 빚고통과 빚문제 해결에 함께하겠다. 롤링주빌리, 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와 할 수 있어 감사하고 뜻깊게 생각한다”고 발언했습니다.
이경민 민생특별위원장(공동대표)은 “진보당 민생특별위원회는 롤링주빌리와 한국금용복지상담협회와의 업무협약을 채결하고 채무로 인해 고통받는 서민들을 위해 함께 할 것이다. 3기 진보당 민생특별위원회는 가계부채 문제를 비롯 소상공인들의 채무문제 해결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박선종 이사장은 “진보당과 업무협약을 통해 채무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였다”라고 말했습니다.
강명수 이사는 “가계부채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고, 채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되어 기쁘다. 협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진보당은 특별기구인 민생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민생경제와 서민들의 고통을 직접 해결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가계부채119센터 온라인(가계부채119.com)과 전화(1660-1190, 오전 10시~오후 6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별로 가계부채119 상담센터를 운영합니다.
[출처] [보도자료] 진보당, 롤링주빌리・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와 업무협약 진행|작성자 진보당